« 읽다가 포기한 첫번째 책 | Main | 땀..그리고 자연의 소중함 »

음악 첫번째 이야기 - 말 같지도 않은 이유

음악에 대해 체계적이고 논리 정연하게 배운 적은 없다. 그냥 오디오기기에서 흘러 나오는 음을 듣고 ‘좋다’ 혹은 ‘나쁘다’라고 만 주관적 판단을 내리고 그런 편협한 내 주관대로 20여년을 듣고 지내왔다. 어릴 적에는 영어로 된 노래를 들어야만 좀 아는 축에 들어 보여 죽어라 영어만 들었지만 나이가 드니 요즘은 가요를 듣는 일이 더 많아졌다. 음악을 첨 듣던 그때 나보다 먼저 그 세계에 빠진 놈이 한 말이 생각난다.
“Hard Rock에서 시작해 Progressive 그 다음이 Jazz야. 그러다가 나이 더 쳐 먹으면 뽕짝으로 끝나는 거지”... 그래, 음악의 최종종착역은 뽕짝이 맞을꺼다.

그러나 난 죽어라 Heavy & Hard Rock을 듣다가 Progressive에 입문할 즈음 음악을 접고 말았다. 군대를 가야 했고 제대 후에는 공부 그리고 졸업 후에는 회사생활과 결혼으로 음악은 점점 멀어져 만 갔다. 그리고 한참의 세월이 흘렀다. 다시 찾은 음악은 내가 알고 있는 그 시대의 음들이 아니었고 나의 우상들은 다 고전 속의 전설로 변해 있었다. 클래식에 비유하면 바하와 헨델처럼 말이다.

각설하고, 앞으로 내가 좋아하는 노래에 대해 간단히 적어 나갈 생각이다. 그 노래와의 만남부터 추억까지... 생각나는 대로 이곳에 적어 놓고 싶다. 내가 쏟아 부었던 어린 시절의 정열들을 다시 한번 들춰 보고 싶다. 기억력이 쇠퇴하기 전에 나를 위해 할 일이다.

Comments (1)

기대됩니다.

... 기억력이 쇠퇴하기 전에 나를 위해...

저도 무엇인가들을 기록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