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일선물 | Main | Typekey 등록하는 법 »

댓글 임시 제한

오전에 스패머의 무차별 공격(200여개의 댓글)으로 인한 피해가 심각하여 댓글 스팸에 대한 비상책이 마련되기 전까지 typekey 인증이 없는 댓글에 대해서는 임시로 제한합니다.

웬만해선 그냥 넘어 갈려고 했는데, 이런 메일을 받았어요.

"회원님께서는 잘못된 php/cgi 프로그램 설치로 인하여, 서버 부하 폭증을 유발시켰습니다.(중략) 의도하든, 그렇지 않았든 회원님께서는 동 서버를 이용하시는 모든 회원님께 피해를 주셨습니다. 서버 피해 정도 및 지속적인 서버 부하를 막기 위해서 서비스 임의 차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_ _)

덧붙임-1 : 시기/시의적절하게 오늘 포스팅된 Typekey관련 LikeJazz님의 글.
덧붙임-2 : Typekey 인증시 한글 닉네임을 쓰시는 분들은 인코딩 문제로 인해 깨져 보일 수 있으므로 영문 닉을 사용하시는 것이 나을 듯합니다.

Comments (6)

묵념.

ㅠㅠ

Mt-blacklist는 인스톨과정에서 에러가 생겨 설치를 못하고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이것 "typekey" 같은데 번거로워 하실 분들이 있으실까봐 고민 중입니다. cgi 이름을 변경하는 것이 가장 편하기는 한데... 휴~~

에구.. 고생하셨겠어요.
공개된 엔진이라 공격에 노출되긴 쉬운가 보네요.

(LikeJAzz님 때메 ID 만든김에 글 남기고 갑니다 ^^)

위로의 말씀, 감사합니다. ㅠㅠ

아니, 어드민한테 경고 받으셨군요 --;

제 블로그는 예전에 단 십분만에 스패머가 바이아그라 광고로 도배를 해버린 사건이 있었습니다. 아찔하고, 황당하더군요.

MT라면 EUC-KR에서 UTF-8로 바꾸기 쉬워요. 익스포트해서 익스포트 한걸 편집기에서 UTF-8로 변환시키고 다시 임포트시키면 됩니다. 저도 예전에 그렇게 바꾸었던 것 같아요.

제일 쉬운 방법은 그냥 타입키 인증을 켜 놓는 게 좋지 않을까요? 코멘트 남기실 분들은 인증하고 남기시질 않을까요? 잘 모르시는 분들께는 Post a comment 아래에 한글로 설명을 달아 놓구요.

잘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typekey로 마음을 굳히고 있는 중입니다. 번거롭더라도 한번 인증만 받으면 쉽게 사용할 수 있으니 댓글을 남기실 정도의 성의라면 그 정도 번거로움은 충분히 감수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