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댓글 임시 제한 | Main | Don't use "click here" »

Typekey 등록하는 법

Typekey를 처음 대하시는 분들은 typekey라는 것이 생소해 댓글 남기시기가 번거로울 것 같아 등록방법을 소개합니다.

Typekey를 등록하면 typekey를 적용하는 모든 싸이트에 적용되므로 댓글을 남기시기 위해 따로 정보를 남기실 필요가 없이 typekey 로그인으로 모든 것이 해결됩니다. 그동안 익명의 댓글에 대해서도 댓글 달기를 허용했었는데 이번 spam 사건을 계기로 익명 댓글은 제한하며, typekey 등록을 하셔야 댓글을 쓰실 수 있는 최악의 방법을 한시적으로 적용합니다. 등록은 당근 무료입니다.

typekey ID가 없으신 분은 우선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등록은 이곳에서 하시면 됩니다.

등록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Login name/Password/E-mail 그리고 댓글에 보이는 닉네임 만드신 다음 보이는 글자를 그대로 입력하고 agree 하시면 됩니다. 닉네임은 가급적 영문으로 만드시기 바랍니다. 문자셋(character set)이 utf-8인 경우는 상관없으나 저 같이 euc-kr인 경우는 한글 닉네임이 깨져 보입니다. 밑에서 두번째 box는 자신의 블로그에 저같이 typekey를 적용할 사람에 한해 코드를 부여 받기 위한 것이므로 그냥 넘어가시면 됩니다.

typekey

Comments (12)

typekey 인증때문에 최저코멘트 블로그가 되는것을 막기위한 노력이 눈물겹네요.

그래도 귀차니스트들이 많아 당분간 코멘트받기는 힘드실껍니다. ㅎㅎㅎ

그래도 코멘트할 사람은 합니다. ^^;;;;

Typekey인증 코멘트달기 바람이 부는 듯.... ㅡㅡ;;;;

LikeJazz님 : 그래도 그렇지 대놓고 그런 말씀을... ㅠㅠ

zizukabi님 : 감사합니다. ^^

아, 저렇게 하는 거였군요. 저는 타입패드 회원이라 기존 아이디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서 저런 과정은 겪어 보지 못했습니다. 친절하게 화면까지 갈무리해서 붙이셨네요.

음, 그런데 제가 소앤소님이 말한 "최악의 방법"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 제 첫번째 블로그는 운이 좋게도 방문객들이 거의 타입키를 잘 사용하시는 분들 밖에 없어서 무리가 없었구요. 거의 일기 수준인 두번째 블로그는 한달에 한번 코멘트 올라 올까 말까 하기 때문에 거의 제맘대로 해요 --;

블로그를 통해 제 홈을 찾는 분들에게는(사실 열손가락안에 꼽습니다만...) typekey가 낯설지 않겠지만, 몇 년전부터 알고 지내는 분들은 거의 다 제로보드 기반의 홈페이지를 운영하시기 때문에 혹시 거부감이 드실까봐 설명꺼리도 없는 것을 설명 해놓았습니다.
최악의 방법이라 했지만 좀 더 지켜보아야 될 것 같네요. 주말 즐겁게 보내세요. ^^;

제가 선봉에 서겠습니다. ㅡㅡ;

흠...이거 원 참...인터넷 옵션 설정을 잘못하면 타입키 로그인이 안되는군요...인터넷 옵션 -> 일반 -> 설정 -> 자동으로를 선택되어있었는데 그것으로 했더니 로그인이안되고 계속 로그인하라는 화면만 나오길레 페이지를 열때마다로 바꿔줬더니 이제 겨우 post a comment라는 반가운 메세지를 볼 수 있게 되었네요; 참고로 파이어폭스는 여타 설정 없이 잘 되었구요. 1.0PR ;-)

familizer님/블로그 툴을 사용 안하시는 분 중에 처음 댓글이네요. 감사합니다. ^^;

sirdnly님/IE에서는 그런 불편한 점이 있었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이 페이지가 정적인 html 이라서 IE 는 TypeKey 로그인후에도 계속 캐슁된 페이지를 (로그인 이전의 페이지) 보여줍니다. F5 로 리프레쉬를 한번 해주시면 됩니다만 번거로운 작업임에는 틀림없지요.

soandso 님께서 직접 페이지 상단에 캐슁하지않도록 메타태그를 넣어주는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겠네요.

메타태그 추가요!!!

우히히.. 드뎌 sign in에 성공했습니다..
spam메일이 하도 많아서 제가 놓친듯 합니다..^^

Your TypeKey Profile Page에 가셔서 멋진 사진도 넣으세요. :)